WSL #리눅스 #윈도우11 #Ubuntu #WindowsLinux1 윈도우에서 리눅스 기능 직접 써보니 예전에는 리눅스를 사용하려면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꽤 큰 결심이 필요했다.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고 BIOS 설정까지 건드려야 했기 때문이다. 인터넷 설명만 보면 쉬워 보였지만 막상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하지만 최근에는 WSL이라는 기능 덕분에 훨씬 쉽게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Windows Subsystem for Linux의 약자인데 쉽게 말하면 윈도우 안에서 리눅스 환경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별도의 재부팅 없이 Ubuntu 같은 리눅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부담이 훨씬 적었다.특히 예전처럼 윈도우를 포기하고 리눅스를 따로 설치하는 느낌이 아니라 기존 환경 그대로 사용하면서 리눅스만 추가로 실행하는 느낌이라 훨씬 편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개발자뿐 아니라.. 2026. 5. 26. 이전 1 다음